기본적으로 연령, 성별, 지역, 시간대, 요일 타깃도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 입맛에 맞는 사람들만 콕콕 집어서 광고를 노출하고 사이트 등으로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시청자의 행동을 시나리오처럼 설계한 콘텐츠는, 동일한 트래픽 양이라도 훨씬 높은 전환율과 상위노출 효과를 가진다.
관련성이 가장 높은 순간에 정확하게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킴 톰슨,
유튜브상위노출 #유튜브알고리즘 #유튜브Web optimization #유튜브키워드전략 #유튜브조회수늘리기 #유튜브채널성장 #유튜브썸네일제작 #유튜브영상최적화 #구글상위노출 #네이버상위노출 관련글
일반적으로 몇 시간에서 하루 정도 걸립니다. 광고 내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상위노출은 감각이 아닌 데이터 기반 구조 설계의 산물이다. 이 글에서는 실전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유튜브 상위노출 전략을 구조적으로 분석한다.
정리하자면, 유튜브 상위노출을 위한 트래픽 작업은 단순 클릭 수가 아니라 ‘클릭 이후의 흐름’이 핵심이다. 알고리즘은 이미 트래픽 작업의 존재를 인식하고 있으며, 그 흐름이 자연스럽고 논리적인 경우에만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영상의 제목과 썸네일은 사용자가 클릭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관된 브랜딩 요소(로고, 컬러, 메시지)를 사용하여 광고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도록 만드세요.
세부 키워드가 훨씬 더 높은 검색량을 보여주면서 영상에 직접적으로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나를 어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모가 크지 않은 채널이라면 처음부터 메인 키워드 같은 강력한 키워드에서 이미 카테고리를 잡고 있는 대형 채널들과 경쟁하면서 내 영상의 클릭율을 낮추고, 신뢰도를 낮추기보단 내 영상에 정확히 들어맞는 세부키워드부터 유튜브 광고 노출시키면서 천천히 내 영상과 채널의 시청자들을 늘려가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구독을 늘리기 위해서는 영상 내 흐름 자체가 다음을 유도해야 한다:
구글 애즈는 사용자를 위한 직관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므로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유튜브 팬층도 손쉽게 확보 할 수 있으며 앞으로의 유튜브 운영에 안정적인 기반을 가져 갈 수 있습니다.
타겟 대상 명시 (“이 영상은 유튜브 초보자/마케팅 담당자에게 유익합니다” 등)